[사용기] 헬로모바일 skt회선 및 kt회선 비교사용기



원래 헬로모바일쪽 kt회선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작년에 블랙프라이데이이벤트라고 해서 해외폰구매 인증하고 개통하면 3개월간 기본료 면제해주는 이벤트가 있었다.

해서 쓰던 kt회선을 skt회선으로 번이개통하고, 루미아640을 구매하게 되었다.

기존 쓰던 요금제가 kt회선 조건없는 유심21요금제다.
skt회선으로도 동일 요금제가 있어 그 요금제로 바꾸게 되었는데, 조건은 데이터가 조금 더 많고 음성통화가 줄었다.

바꾸고나니 가장 큰 차이점은 올레와이파이를 못쓴다는 점이었다. 내가 쓰던 환경에서는 올레와이파이 쓸 수 있다는게 쏠쏠했는데, 티와이파이는 내가 쓰던 곳들에서 커버리지가 없는 곳이 많고 있어도 잘 끊기는 곳들이 많았다. 따라서 데이터를 조금 더 준다고 해서 그다지 커다란 메리트는 없었다.

다음으로 같은 헬로모바일이더라도, skt회선과 kt회선은 고객센터가 다른데, 아무래도 헬로모바일은 kt회선위주로 영업하는지 skt쪽 고객센터의 응대가 좀 굼뜬 느낌이다.

다음으로 volte 사용여부다. kt쪽은 해외단말이라고 해도 단말이 기능을 지원하면 모델명변경등록이 가능하다. 그런데 skt쪽은 문의 결과 omd 모델로만 등록되어있고, 아직 알뜰폰회선에서는 등록을 지원하지 않는다고 한다. 이건 다음에 언급할 사항과도 연결된다.

망이탈이슈다 해외단말기로 이용할 시에 skt회선이든,kt회선이든 일정정도의 망이탈현상을 겪게 되는데, 이것은 volte를 지원하는 kt회선으로는 이런상황시 음성통화까지 어려움을 겪는다. 다만 skt화선쪽은 3g망인지라위와같은 상황이 좀 더 적다
하지만 이건 lte회선을 3g회선으로 쓰고 있단 의미라서 일장일단이 있다 하겠다.

요약하면 조건없는 유심21요금제하에선 나는 kt회선 쓰고 싶다는 거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구매기/개봉기] 킨들 페이퍼화이트 무선충전기

[체험기] 11마존의 사용자경험의 변화에 대해

[구매기/사용기] sandisk ibi photo mana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