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016의 게시물 표시

[생활,잡지] 스마트 2016년 2월호

일본잡지로 교보문고에서 9천원 좀 안되게 샀다 부록보고 산 건데, 스타워즈를 테마로 한 그림이 프린팅되어있고 세 개를 똑딱이로 붙여서 하나로 모아 쓸 수가 있다. 퀄리티는 다이소 천원파우치들보다 조금 나은 정도? 약간 비싸게 산 느낌도 들기는 하는데 밀레니엄 팔콘같은 그림이 있는게 맘에들어서 충동구매해버린 터라 써야지 어쩌겠나.

[생활, 완구] 교보문고 미니샵 구매기

이미지
조립설명서 스티커 교보문고 인터넷 서점에서 한정판이라는 요상한 블럭완구 제품을 판매하기에 충동구매해 보았다.  옥스포드란 블럭완구로 유명한 국내업체인데, 이전에 CU편의점이나 메가박스 등과 진행한 콜래보래이션 제품들과 비슷한 류이다. 블럭자체는 나쁘진 않은 듯 하면서 기존에 레고블럭제품을 조립해 본 경험으로는 그다지 디테일이 떨어지는 제품이라는 인상이다. 아마도 레고의 시티시리즈에 상당하는 '타운'시리즈인 듯 한데, 트럭에 싣는 화물도 죄다 옆구리, 윗쪽도 다 스티커 처리를 했다.  차량 앞범퍼와 전면부를 일체화 한 게 블럭수 줄이기에는 좋았을런지 몰라도 견고성이나 조립감의 측면에서는 약간 부족한 인상이 든다.  가격은 적립금이나 기타할인혜택 등등해서 대강 15%할인이니까 최종가격은 18700원쯤 한 셈이다. 이 가격대로 보면 레고블럭은 소소한 마이크로 모델 정도니까 가성비는 나쁘진 않다만, 또 이런 한정판 행사를 한다면 그다지 재구매하고 싶지는 않다는 느낌이다. 

[IT, 체험기]리디페이퍼라이트 AS기

이전에 사용기에서 짧게 언급한 것처럼, 화면에 이상증세를 보이는 리디페이퍼라이트(이하 리페라)를 AS처리해 보았다. 대한통운택배를 착불로 보내라고 안내는 되어 있는데, 낮엔 시간이 안나서 그냥 편의점 택배로 내돈 들여서 선불 택배로 보내버렸다. 일단 안내 받기로는 문제가 있어서 교환해 준다고 했고, 택배발송시 다시 문자준다는 메시지를 배송완료 다음날 받았다. 일단 내가 문의한 증상이 맞는 건지 아님 다른 불량으로 교환해준다는 건지 불분명하여, 1:1 문의를 남겼다. 받은 답변으로는, " e잉크 패널에 장착되어 있는 리플래쉬 역할을 해주는 모듈이 불량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해당 모듈은 패널과 결합되어 있기 때문에 패널 불량으로 판정"  했다고 한다. 일단 내가 잘못본게 아니었으니, 안심은 된다. 이런 불량은 사전qc로 못잡아내는 건가 보다.  as자체는 만족스러웠지만, 처음부터 양품을 받았을 때의 만족감과는 다르다. 이미 물건 풀린 것만 해도 몇천대는 조이 될성 싶은데... 다음에 odm같은 거 하려면 될 수 있으면 단가가 맞추지 말고 qc가 제대로 되는 업체랑 하거나 아예 전용기 만들 생각말고 범용기 갖고 와서  as부담이나 줄였음 싶다. 

[사용기] 헬로모바일 skt회선 및 kt회선 비교사용기

이미지
원래 헬로모바일쪽 kt회선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작년에 블랙프라이데이이벤트라고 해서 해외폰구매 인증하고 개통하면 3개월간 기본료 면제해주는 이벤트가 있었다. 해서 쓰던 kt회선을 skt회선으로 번이개통하고, 루미아640을 구매하게 되었다. 기존 쓰던 요금제가 kt회선 조건없는 유심21요금제다. skt회선으로도 동일 요금제가 있어 그 요금제로 바꾸게 되었는데, 조건은 데이터가 조금 더 많고 음성통화가 줄었다. 바꾸고나니 가장 큰 차이점은 올레와이파이를 못쓴다는 점이었다. 내가 쓰던 환경에서는 올레와이파이 쓸 수 있다는게 쏠쏠했는데, 티와이파이는 내가 쓰던 곳들에서 커버리지가 없는 곳이 많고 있어도 잘 끊기는 곳들이 많았다. 따라서 데이터를 조금 더 준다고 해서 그다지 커다란 메리트는 없었다. 다음으로 같은 헬로모바일이더라도, skt회선과 kt회선은 고객센터가 다른데, 아무래도 헬로모바일은 kt회선위주로 영업하는지 skt쪽 고객센터의 응대가 좀 굼뜬 느낌이다. 다음으로 volte 사용여부다. kt쪽은 해외단말이라고 해도 단말이 기능을 지원하면 모델명변경등록이 가능하다. 그런데 skt쪽은 문의 결과 omd 모델로만 등록되어있고, 아직 알뜰폰회선에서는 등록을 지원하지 않는다고 한다. 이건 다음에 언급할 사항과도 연결된다. 망이탈이슈다 해외단말기로 이용할 시에 skt회선이든,kt회선이든 일정정도의 망이탈현상을 겪게 되는데, 이것은 volte를 지원하는 kt회선으로는 이런상황시 음성통화까지 어려움을 겪는다. 다만 skt화선쪽은 3g망인지라위와같은 상황이 좀 더 적다 하지만 이건 lte회선을 3g회선으로 쓰고 있단 의미라서 일장일단이 있다 하겠다. 요약하면 조건없는 유심21요금제하에선 나는 kt회선 쓰고 싶다는 거다.

[시용기] 아마존 파이어폰 fire os update (from 4.6.1 to 4.6.6)

이미지
예전에 할인할 때 본체를 189불에 아마존에서 팔던 파이어폰이란 휴대폰을 샀었다. 헌데 다 망해서 떨이팔이로 150불정도에 다 팔고 사업접은줄 알고 잊고 있었다 당연히 킷캣에서 업데이트 멈추고 더 이상 안 해줄줄 알고 있었는데, 왠걸 오늘 ota (over the air) 로 자동업데이트가 되고 있는 거다. 놀랐다. 근데 만져보니 차이를 못 느끼겠다 그냥 버그잡이 수준인 듯? (내심 롤리팝 업데이트같은 거였으면 했는데..) 다른 데에도 이 업데이트에 대한 정보가 별로 없어서 말이다 그래도 아마존에서 아직 신경써 주고 있다는 것에 그냥 위안이나 삼아야겠다. 언제 한 번 예전에 써뒀던 사용기 업데이트나 해야지 ㅎㅎ...

[IT, 사용기]리디페이퍼라이트(3)

이미지
[사양] 제조 중국 Boyue Technology (深圳市欣博阅科技有限公司) 프로세서 Rockchip  RK3026  ARM Cortex-A9  @1Ghz  CPU ,  ARM Mali -400 MP2 @500Mhz  GPU 메모리 512MB RAM, 8 GB 내장메모리, microSDHC 지원 (최대 32GB) 디스플레이 페이퍼 1448 x 1072  카르타 패널  전자종이 페이퍼 라이트 1024 x 768  카르타 패널  전자종이 네트워크 Wi-Fi  802.11b/g/n 배터리 2800mAh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2.2 (Jelly Bean) 서비스 리디북스  (열린서재 지원계획 없음) 규격 159 x 118 x 8 mm, 190g 색상 블랙 기타 프론트라이트 지원, 페이지 넘김 물리키 출처> https://namu.wiki/w/%EB%A6%AC%EB%94%94%EB%B6%81%EC%8A%A4%20%ED%8E%98%EC%9D%B4%ED%8D%BC 사실 제일 처음에 듀얼코어 채용했다는 소식 들었을 때에는 이제는 1기가짜리를 넘어서 드디어 듀얼코어칩을 쓴 놈이로구나, 하면서  내심 freescale 시리즈를 기대했는데, 왠걸 락칩 시리즈를 쓰신댄다. 허허... 그래도 배터리 내장용량이 있으니까, 어떻게든 되겠지 라는 생각을 해보긴 했는데, 실사용해보면서 역시 킨들시리즈를 뛰어넘긴 글렀다는 건 예상을 벗어나지 못했다. 이건 국내 경쟁제품인 크레마 카르타가 1500짜리란 것을 생각해보고, 킨들 보이지가 1520짜리란 걸 생각해 보면... 거의 2배의 용량으로 체감상 대기시간이 1/2이하인 느낌이다. (사실 실사용시간면에선 그닥 차이가 안나는 것 같긴 한데, 문제는 프런트라이트 최저밝기 조절 때문에 또 여기서 깍아먹는 것 같다.) 배터리용량을 때려박은 것을 볼 때 분명히 전력관리가 안 된다는 문제점을 인지는 한 것 같은데 이게 펌웨어 업그레이드로 얼마나 해결이 될런지는... 심히 의심스럽다. 참고> htt

[IT, 의견] 이북리더의 미래

이북리더의 발전은 앞으로 어떻게 될까, 라는 생각을 잠시 해보았다.  초기제품들의 경우에는 절대적인 해상도 향상이나 잔상 해결이 문제였고, (이땐 터치입력이 아닌 물리키입력이 대세였음) 다음엔 야간이나 주광환경에서도 편히 읽을 수 있는 프런트라이트가 이슈였고, 이 시기 즈음에 난 생활방수나 무선충전이 트렌드가 될 줄로 짐작했다. 마침 실제로 코보에서 생활방수되는 제품도 나왔더랬다. 코보 Aura h2o라는 제품으로 국내에는 오라수라는 애칭으로 지칭되고 있는 제품이다. 헌데 아마존에서 인터페이스에 신경쓴 보이지 내놓으니(킨들 보이지), 이제 이런 게 트렌드가 된 거 처럼 보인다. (얼마전 출시된 리디페이퍼의 물리키 등) 그래서 앞으로의 이북리더의 미래를 생각해 보았다. 1. 컬러디스플레이 (해상도가 한 800이상가면 2색이나 풀컬러는 못되도 3-4색 구현) 2. 무선충전 3. 대형화된 디스플레이 (8인치 이상, 12인치 내지는 a4크기?) 4. 필기입력 가능 5. 독서경험 향상(독서노트, 추천코멘트 같은 거 공유) 정도? 지금 당장은 이렇고... 이와는 별도로 내가 바라는 앞으로의 이북리더에 대해서도 다음에 기회가 되면 간단히 정리해 보련다. 

[IT, 휴대폰, 구매기] 루미아 640(Lumia 640)

이미지
출처> http://www.cjhellodirect.com/event/viewEventDetailGuest.do?pgNum=0501&idxOfEvent=99&page=1&pgNum=0501 원래 15년도 블랙프라이데이시즌은 평화롭게 지나가나 했다.(사실 돈이 없다는 게 더 큰 이유였지만 말이다)  그런데 뜬금없이 루미아640이란 휴대폰을 사게 된 이유가 있었다. 얼마전에 헬로모바일이라는 별정통신사에서 해외휴대폰을 구매하면 3개월간 기본료 지원해 준다는 이벤트를 했었기 때문이다. 요는 해외에서 휴대폰을 구매하고 인증하고 새로 회선개통을 하고 이벤트를 신청하면 최고 3개월간 2.1만원을 지원해 준다는 얘기렸다? 마침 Lumia640이란 윈도우모바일폰이 비교적 값싸게 풀려서 그걸로 이 이벤트를 활용하면 딱 좋을 거 같아서 미국 마이크로소프트스토어에서 휴대폰을 하나 구매하게 되었다. 사실 베스트바이란 곳에서는 더 싸게 팔았지만(29.99불), 좀 늦게 이 이벤트를 알게 되었던 터라, 39.99불에 파는 미국마소공홈에서 39.99불에구매하게 되었다. 거기에다 해외배송비 7불을 더하고, 그 밖에 보호유리랑 케이스 주문한 가격을 이것저것 더하다보니 대략 총비용은 55불쯤 들었다. 환율을 대강 1200으로 계산하면 원화로 6.6만원 정도 든 셈이다. 대강사양은 아래와 같다. NETWORK Technology GSM / HSPA / LTE LAUNCH Announced 2015, March Status Available. Released 2015, April BODY Dimensions 141.3 x 72.2 x 8.8 mm (5.56 x 2.84 x 0.35 in) Weight 145 g (5.11 oz) SIM Micro-SIM DISPLAY Type IPS LCD capacitive touchscreen, 16M colors Size 5.0 inches (~67.6% scre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