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기guide] 접지 USB type c 충전기 골라보기

접지되는  USB Type C 충전기 중에서 65W 이상 되는 충전기를 골라 보았다

예전에 USB PD충전기를 가격만 보고 샤오미껄 하나 샀는데(아건 케이블일체형이었음) nexus5X랑 동반 사망하는 바람에 접지되는USB PD충전기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이왕이면 랩탑에서도 쓸려고 65W급이상에서 골라보았다


이하에서 쓰는 이미지들은 구글링해서 모아온 이미지들이라 저작권에서 문제가 된다면 삭제하기로 하겠다


1.
직접적인 브랜드명은 언급하지 않겠다 
(그래봤자 oem이 거의 전부라 브랜드랑 가격대,as정책들망 다르지 동일회사 제조 물건으로 보인다)


이런 물건들은 용량도 120w짜리라서 100w짜리 랩탑용 충전하고 여분의 케이블만 있으면 다른 휴대용기기들의 충전도 문제가 없다


그런데 문제는 정가가 7~8만원이고 할인하면 5~6만원대 정도라 좀 비싼감이 있어서 더 찾아보았다

2.
보니 국내 오픈마켓에서 벌크로 2~3만원대에 이런 물건이 있었다
110v짜리 십자로 되어있지만 국내오픈마켓용들은 다 220v짜리 꼬다리 끼워준다

근대 왜 이 사진 넣었냐면 국내 오픈마켓에서는 이런 사진 말고

이런거만 올려놔서.

물론 65w까지밖에 지원안되고 별도의 usb type a포트는 없지만 원래 랩탑용으로 쓰는터라 usb a포트는 랩탑에 있어서 별문제가 안되어 이런놈으로 사보았다


나쁘진 않았다


물론 100w 이상 쓰고 접지가 되어야 하면 좀 비싸더라도 무게면에서나 낫고 케이블분리형인 1번째것이 나을 것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구매기/개봉기] 킨들 페이퍼화이트 무선충전기

[체험기] 11마존의 사용자경험의 변화에 대해

[구매기/사용기] sandisk ibi photo manager